본문 바로가기

MLB in 미드

MLB in 매드맨 시즌2

 

 MLB in 매드맨(Mad Men) 시즌1에 이어서 가겠습니다. 
매드맨의 배경은 60년대 뉴욕 맨하탄이기때문에 양키스 이야기가 주로 나옵니다. 등장인물도 대부분 양키스팬으로 나오지만, 출연 배우들 중 실제 양키스팬은 없는 거 같습니다.

 

 

일전에 맷 하비(Matt Harvey)를 닮았다고 했던 매드맨의 주인공 돈 드래퍼역할의 존 햄(Jon Hamm)은 극 중에서는 양키스팬으로 나오지만, 실제로는 유명한 카디날스팬 입니다. 세인트 루이스 출신으로 어린 시절 부터 카디날스를 좋아했고, 루 브록(Lou Brock)테드 시몬스(Ted Simmons)의 팬이었다고 합니다.

 

 

10/11/17: Elisabeth Moss and Nick Offerman sing "Take Me Out to the Ball Game" during the 7th-inning stretch at Wrigley Field

 

또 다른 주인공 페기 올슨 역의 엘리자베스 모스(Elisabeth Moss)는 라이벌 팀 컵스의 팬입니다. 모스는 
특히 앤써니 리쪼(Anthony Rizzo)의 팬이라고 밝힌 바 있습니다.

 

 

 

이하 작성 내용은 매드맨(시즌2)의 스포일러가 있습니다.


매드맨 시즌2 7화(#207) 'The Gold Violin' 中
메츠경기를 보러 가자고 했다가 퇴짜 맞는 Cosgrove

 

 

Cosgrove: I have tickets for the Mets tonight. Great seats for probably a terrible game.
오늘 밤 메츠 티켓이 있어. 아마 형편없는 경기를 보기에는 훌륭한 자리지. 

 

 

1962년 메츠 개막전 티켓과 창단 감독 케이시 스텡겔(Casey Stengel)

 

 매드맨 시즌2의 배경은 1962년입니다. 시즌 1에서 양키스 관련 내용만 등장하다가 갑자기 메츠가 등장한 이유는 1962년에 메츠가 창단했기 때문입니다. 드라마에서 대놓고 메츠 경기가 형편없다고 조롱하는데, 창단 첫해 메츠는 40승 120패를 기록했었습니다. 120패는 메이저리그 역대 최다 패 기록입니다. 메츠는 창단 이후 1969년 어메이징 메츠 시즌 전까지 거의 꼴지를 도맡아하며 암울한 성적을 냈었습니다. 메츠 창단 역사는 이곳에서 조금 더 자세히 들으실 수 있습니다.

 

 


매드맨 시즌2 9화(#209) 'Six Month Leave' 中
Marilyn Monroe의 죽음에 대해 

 

 

Hollis: You hear about Marilyn? Poor thing.
마릴린 소식 들으셨어요? 안 됐어요.
Peggy: It's very upsetting.
진짜 속상해요.
Don: I can't say I'm surprised. The few things l know about her.
난 놀랍다고는 못하겠어. 몇 가지 아는 것도 있고.
Peggy: You just don't imagine her ever being alone? She was so famous. 
외로워했다는게 상상이 잘 안 되지 않나요? 너무 유명했잖아요.  
Hollis: Some people just hide in plain sight. 
티를 잘 안내는 사람들이 있죠.
Peggy: My mother and sister keep calling. 
엄마랑 언니가 계속 전화해요.
Don: Suicide is disturbing.
자살은 충격적이지.
Hollis: I keep thinking about Joe DiMaggio.
전 조 디마지오가 자꾸 생각나요.

 

 

마릴린 먼로와 조 디마지오(Joe DiMaggio)

 

 마릴린 먼로는 1962년 자살로 생을 마감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당대 최고의 스타였던 먼로의 죽음은 당시 상당한 충격이었을 겁니다. 이 장면에서는 마지막에 Hollis가 조 디마지오가 떠오른다고 하는데요. 디마지오와 먼로는 먼로가 자살하기 8년 전에 결혼을 했던 사이입니다. 세기의 커플로 떠들썩 했지만 1년도 못 가서 이혼을 했지만요. 디마지오는 먼로의 사망 이후 죽을 때까지 먼로의 무덤에 매주 세 번씩 장미를 보냈다고 하는데, 둘이 헤어진 원인은 디마지오가 먼로를 상습적으로 폭행해서라는 게 정설입니다. 

 

Yankee Clipper

 매드맨 시즌1 에서는 미키 맨틀(Mickey Mantle)에 대해 잠깐 소개했는데요. 맨틀 이전의 뉴욕 양키스의 최고의 스타는 조 디마지오입니다. 중견수로 명예의전당 헌액, 양키스 영구결번(5번), MVP 3회, 커리어 내내 한번도 거르지 않은 13번의 올스타, 9회 우승등의 커리어와 불멸의 기록으로 남겨져있는 56경기 연속안타까지 맨틀과 마찬가지로 당대의 아이콘이었습니다. 디마지오에 대한 더 자세한 이야기는 이곳에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매드맨 시즌2 10화(#210) 'The Inheritance' 中

 

 

Hofstadt: So, the Yankees are having a hell of a year.
그래서 양키스가 올해 엄청나지 않나.

 


 위에서 언급했듯 시즌2의 배경이 되는 해는 1962년 입니다. 이 시기 양키스는 5연속(60-64년) 월드시리즈 진출 팀의 전성기를 달리고 있었습니다.  미키 맨틀과 로저 매리스(Roger Maris)가 함게 뛰던 시기 입니다. 위에서 언급했듯 시즌 2의 배경이 되는 해는 1962년입니다. 이 시기 양키스는 5연속(60-64년) 월드시리즈 진출 팀의 전성기를 달리고 있었습니다.  미키 맨틀과 로저 매리스(Roger Maris)가 전성기로 함께 뛰던 시기입니다.

 1962년 양키스는 위에 나온 대사처럼 좋은 성적을 거두면서 월드시리즈 2연패를 하게 됩니다. 드라마상 장면의 시기는 정확히 나오지는 않지만, 계절상 여름이고 앞선 에피소드가 8월 초 이므로, 8월 초 어느 날로 보입니다. Hofstadt의 말처럼 양키스는 62년 시즌 7월에만 23승 8패(.742)를 기록하며 엄청난 성적을 기록했습니다. 

 

 

MLB in 매드맨 시즌3 에서 계속